PIN 번호 받고 입력하기
구글 애드센스 승인된지는 꽤 되었는데, 수익은 늘지가 않는다ㅋㅋ 일단 최소한 포스팅도 하고 있지 않아서 수익에 대해서는 욕심을 부리고 있지는 않는 상태이고, 그나마 한달에 1달러정도의 아주 저조한 수익을 유지하고 있는 중이다. 그러던 중, 방문자께서 내 포스팅으로 도움을 많이 받으셨다고 해서 그때 광고 클릭율이 올라고 자연스럽게 10달러가 넘게 되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은 100달러가 되야 출금을 할 수 있는데, 10달러가 되면 미리 PIN 번호가 자동으로 발송된다는 것을 그제서야 알게 되었다. PIN 번호는 본인 확인 차 입력을 하는 듯...
(얼떨결에)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를 우편으로 발송했다는 메시지를 받았다. 구글 계정으로 등록한 주소가 본가 주소로 되어있어서 직접 수령하지는 못했고, 가족들에게 PIN 번호를 받아서 입력하였다. (미리 주소를 확인하자!)
구글 애드센스 홈 - '할 일' 카드
우편으로 오는 PIN 번호는 발송되었다는 메시지를 받은 후부터 보통 한달 내외에 도착한다고 한다. 나 같은 경우 3주?정도 걸렸던 것 같다.
우편으로 PIN 번호를 받고 나니까 구글 애드센스 홈에서 '할 일' 카드가 PIN 번호 입력하는 란으로 바뀌어 있었다. 우편에 적혀있는 6자리를 여기에 입력하면 된다.
'할 일' 카드가 보이지 않으면 우편에 적혀있는 방법 대로 진행하면 된다.
PIN 번호를 입력하면 주소 인증이 완료가 된다. 우편을 기다리는 것만 빼면 굉장히 간단한 방법이다. 이렇게 PIN으로 본인 인증까지 진행하면 수익이 100달러 이상이 되어 출금 신청할 때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TMI
현재 내 블로그 상태를 참고사항으로 알려드리자면, 50~100명 내외의 방문자 수로 한달에 1달러 정도의 수익이 들어오고 있고... 이렇게 가다가는 100달러 출금까지 100개월이 걸릴거라 예상 중....이지만, 블로그 고수분들의 이야기를 들으면 포스팅이 한달 정도 지나면 최적화가 되기 때문에 한달 뒤에 변화를 지켜보는게 좋다고 한 이야기가 생각난다. 요즘 나의 관심사가 작년과 달리 '티스토리 블로그/구글 애드센스'가 아니라 다른 곳에 꽂혀있다보니 최근에 아무것도 올리지 않았지만, 이전에 작성한 포스팅과 특정 포스팅으로 조회수가 꾸준하게 상승하고 있고 수익이 생긴다는게 신기하다. 최근에는 1달러에서 한달 수익 2달러가 되어가는 모습을 보니ㅋㅋ 블로그 고수분들의 그 말이 맞기 맞나보다 하고 생각 중이다. 글 더 많이 써놓을걸~ 글 더 많이 써야겠다~라는 생각이 든다.
포스팅할 건 많은데 다른 관심사에 쏠려 있기도 하고 일이 너무 바빠서 포스팅할 시간이 없다. 그래도 현재 웹퍼블리싱 관련 새로운 콘텐츠를 올리려고 준비중이니까 조만간 꾸준히 글이 올라가도록 노력해보겠다!
by.liis (life is like this)
'pipelines > Google AdSens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구글 애드센스: 광고 차단하고 관리하는 방법 (0) | 2021.01.08 |
---|---|
디지털 노마드 일기: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방법 (2) | 2020.08.21 |